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하빅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간의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 법령, 회사의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HOBBIX 및 이에 부수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구매자"라 함은 상품을 구매할 의사로 거래를 신청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4. "판매자"라 함은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상품을 등록하거나 판매를 신청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상품"이라 함은 회원 간 거래 대상으로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 일체를 의미합니다.
6. "입찰"이라 함은 경매 상품에 대해 구매자가 희망 가격을 제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등록하거나 게시한 텍스트, 이미지, 영상, 링크 등 모든 형태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8.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및 거래 관련 정보 일체를 말합니다.
9. "서비스 수수료"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로, 거래 수수료, 판매완료 수수료,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이 포함됩니다.
10. "마일리지"라 함은 회사가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지급하는 전용 포인트로, 일부 조건 하에 현금 출금이 가능하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사유,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일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개정 전·후 내용을 비교하여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고 회원이 그 기간내에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운영 정책”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운영정책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운영정책의 변경 관해서는 위 3항을 준수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소비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통신판매중개 및 이에 부수되는 부가서비스
2. 회원 간 자율 거래 시스템 제공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온라인 중개 서비스 일체
2. 회사는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품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품질, 적법성, 진정성 등에 대해 개입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의 책임에 대해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내용 및 제공 방식 등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자체 판단에 따라 수시로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 또는 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4. 회사는 프로모션(수수료 면제, 마일리지 지급 등)을 예고 없이 변경,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별도 보상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 중지했을 경우
3)국가 비상 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위 제3호 각목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회사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신청됩니다.
2. 회원 가입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약관 제 9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 시 관계 법령에 따라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아이핀,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가입 이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동의 없이 체결된 계약은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 발견 시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의 승낙을 받지 않은 경우
2)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필수 기재사항을 누락한 경우
3)본인 인증이 되지 않거나 만 14세 미만인 경우
4)기타 기술적, 운영상 가입 승낙이 현저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탈퇴는 유보될 수 있습니다.
1)미납 수수료 또는 이용 제한 등 불이행 사항이 존재하는 경우
2)거래 진행 중 또는 민원·분쟁 등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2)서비스 이용 중 약관 또는 법령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3)거래 질서 방해 또는 시스템 악용 행위가 있는 경우
4)부정거래 시도, 시세 조작, 명의 도용 등 위업 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5)이용제한 상태의 계정을 복수로 보유하거나 명의가 동일한 경우
6)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반하는 행위가 확인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위 조치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유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사전 통보 및 소명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는 서비스 내 게시판에 7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시스템 관련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내 정보를 무단 사용, 복제, 배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한적, 비독점적, 양도 불가능한 서비스 이용 권한만을 부여하며, 이를 상업적 또는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5. 홈페이지, 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디자인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 또는 정당한 권리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복제, 배포,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6.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목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들도 모두 삭제됩니다.
1)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기타 제 1목 내지 제4목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따라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사항 및 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목과 같이 허위 정보 제공, 타인 명의 도용, 직거래 유도, 시스템 악용 등 회사의 정책과 공정한 거래 질서를 훼손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활동을 방해하거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행위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5)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2. 회사는 위 제 1호를 위반 행위가 확인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경고, 거래 제한, 이용 정지, 탈퇴 등 필요한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원활한 상담 및 본인확인등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 회사의 상담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상대방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4)상품 대금 결제와 이용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6)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이 탈퇴하거나 정보 보관 사유가 소멸된 경우, 회사는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목적 달성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4조 (판매자의 판매활동)

판매자는 다음 각 호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판매자는 본인 인증을 완료한 회원으로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플랫폼 내에서 판매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약관·정책을 성실히 준수해야 합니다.
2.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등록 서비스를 통해 상품 및 거래 조건을 정확히 입력·관리하여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수정·보완해야 합니다.
3. 거래 조건(가격, 배송, 환불 등)은 판매자가 자율적으로 설정하되, 회사는 서비스 정책에 따라 일부 조건을 제한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등록 상품은 진실되고 정확한 정보로 구성되어야 하며, 허위·과장 기재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거래를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그로 인한 손해를 판매자에게 전액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거래 성립 후에는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송장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미발송 또는 허위 송장 입력 등은 제한 사유가 됩니다.
6. 판매자는 외부 직거래 유도, 셀프 입찰, 시세 조작, 중복 등록 등 플랫폼의 신뢰를 훼손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사는 판매자의 신뢰도나 거래 이력 등을 고려해 사전 통보 없이 판매 활동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8. 판매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 상표, 로고 등을 사용하거나 유사하게 오인될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9. 위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계정 정지, 약관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손해 발생 시 판매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상품등록 등)

1.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등록 양식에 따라 상품을 정확하게 등록하여야 하며, 입력한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정·보완하여야 합니다.
2. 상품 등록 시 다음 각 목에 사항은 필수 기재 항목으로 하며, 누락 또는 부정확한 기재는 회사의 조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상품명, 발행 연도, 브랜드, 시리즈, 선수명 등 기본 정보
2)실제 상품 이미지 (앞/뒤면 포함 2장 이상)
3)상태 정보 (예: Raw, PSA/BGS 등급, 손상 여부 등)
4)가격정보 (고정가/경매 시작가, 입찰 단위, 즉시구매가 등)
5)배송비 및 배송 방법
3. 판매자는 허위 내용, 과장 설명, 또는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상품 정보를 등록해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한 손해는 전적으로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4. 회사는 거래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등록 상품에 대해 사전 검수 또는 등록 심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상품 등록을 거절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상품은 등록이 금지되며, 회사는 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등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위조품, 도난품, 복제품, 장물 또는 출처가 불분명한 상품
2)법률상 소유·매매가 금지된 상품 또는 홍보용·습득물 등 거래 부적합 상품
3)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회사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판단하는 상품
6. 상품 등록 후 거래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상품정보 및 사진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부가서비스 신청 역시 취소가 불가능하고 추가만 가능합니다.
7. 회사는 판매자가 자율적으로 설정한 거래 조건에 개입하지 않으나, 서비스의 안전성과 운영 정책에 따라 특정 조건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판매자는 상품등록 이후, 구매자의 문의에 대해 성실히 응답하여야 하며, 설명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 분쟁 및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9.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마일리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간편결제 등)을 통해서만 거래하여야 하며, 별도로 지정한 출금계좌정보(회원 본인 명의)를 등록해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명의 불일치 시 회사는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판매자는 상품 등록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부가서비스(프리미엄 노출, 추천 상품 등)를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 제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16조 (거래진행)

1. 거래는 즉시구매 또는 경매 낙찰 시점에 성립되며, 회사는 시스템을 통해 거래 성립 사실을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2. 구매자는 상품 선택 후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 및 방식에 따라 대금을 지급해야 하며, 결제 완료 전까지는 거래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결제 시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입금자명, 결제번호 등)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오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 완료를 확인한 이후 판매자에게 상품 발송 요청을 통지합니다.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방식에 따라 배송 추적 가능한 송장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4.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구매 요청을 받은 즉시 구매자에게 상품을 안전하게 전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지연하거나 누락할 경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판매자는 거래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와 직접 협의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채팅 시스템 외의 연락수단은 허용되지 않으며, 이를 이용한 거래 실패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장소 및 방식에 대해 협의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채팅 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며, 휴대폰이나 전화번호 등 외부 연락수단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또한, 본 플랫폼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상품 전달은 택배 등 회사가 인정한 방식으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7. 상품 전달 후, 판매자와 구매자는 ‘마이페이지’ 등을 통해 인계 및 인수 확인을 진행하여야 하며, 구매자의 인수확인이 완료되어야만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인수확인이 지연될 경우 회사는 판매대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고 인수확인을 완료한 경우,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수수료 및 미납 비용을 공제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적립합니다.
9. 구매자의 인수확인 지연으로 인한 판매자 정산 지연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관련 분쟁은 당사자 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구매거부 / 판매거부의 신고, 신청 및 처리 절차)

1.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거래를 부당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거부한 경우, 상대방은 회사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신고 접수 시, 신고된 당사자에게 의견 제출 기회를 부여하며, 기한 내 응답이 없을 경우 신고 내용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를 취소하거나 회원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시에 상호 취소 요청을 한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4. 다음 각 목에 사유는 거래 취소 사유로 인정됩니다:
1)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를 거부한 경우
2)결제 완료 후 구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회사 제공 채팅 시스템 외의 수단으로 연락을 유도한 경우
3)정해진 기한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4)구매자가 이미 합의한 거래 방식에 따르지 않은 경우
5)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상품 전달을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6)판매자가 구매자와 협의된 거래 조건을 일방적으로 변경하려 한 경우
위 사유에 해당하여 거래가 취소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경고, 거래 제한, 일정 기간 입찰 또는 판매 금지, 계정 정지 등의 불이익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유가 반복되거나 고의성이 명백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강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해당 회원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5. 모든 거래 관련 협의 및 분쟁에 대한 증빙은 회사가 제공하는 채팅 시스템을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외부 연락수단(전화, 문자, SNS 등)을 통한 협의는 회사가 관리·기록하지 않으므로, 분쟁 발생 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상품이 전달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구매자와 판매자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상품의 인계 및 인수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인수 확인이 지연될 경우 회사는 정산 보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거래 취소, 신고 처리 결과 또는 약관·운영정책 위반 시, 회사는 경고, 정산 보류, 판매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 시 민형사상 조치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경매와 입찰)

1.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경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경매 조건에는 경매 시작가, 입찰 단위, 기간, 즉시구매가(해당 시), 자동 연장 여부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입찰 단위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적용되며, 변경 시 사전 고지를 통해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구매자는 출품된 상품의 상태 및 조건을 충분히 확인한 후,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입찰하여야 하며, 입찰 시 기재한 금액은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상품 상태나 조건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입찰할 수 있는 최소 입찰가는 해당 시점에 적용되는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입찰 단위 및 조건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공지사항 또는 플랫폼 내에 게시합니다.
4. 동일한 금액으로 복수의 최고 입찰자가 존재할 경우, 시스템상 먼저 입찰한 회원이 낙찰 후보자로 간주됩니다.
5. 경매 종료 후 판매자가 매각 결정을 확정하거나 최고가 입찰액이 출품자가 설정한 희망 낙찰가 이상일 경우, 해당 회원에게 최종 낙찰이 확정됩니다.
6. 낙찰 확정 후에도 회원이 결제를 완료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입찰 제한, 거래 정지, 신뢰도 하락 등의 불이익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반복될 경우 계정 정지 등의 강력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경매 중지 또는 취소)

1. 회사는 다음 각 목에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경매를 사전 통지 없이 중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1)등록 정보에 오류, 중복, 허위가 있는 경우
2)셀프 입찰, 담합 등으로 공정한 입찰을 방해한 경우
3)외부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외부 연락수단을 통해 거래를 시도한 경우
4)법률적 문제 또는 상품의 소유권·정당성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2. 위 사유 외에도 회사가 판단하기에 거래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현저히 해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즉시 경매를 중지하거나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배송)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배송 방식, 배송비 부담 주체, 예상 배송기간 등을 플랫폼 내에 명시합니다.
2.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배송 방법(예: 택배 등)을 통해 상품을 발송하여야 하며,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상품을 전달하는 행위(직거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구매자는 상품 배송이 완료된 후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4.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 구매자는 상품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상품 하자, 오배송, 설명과 현저히 다른 경우 구매자는 상품 수령 후 가능한 신속하게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정당한 요청이 있을 경우, 반품 또는 교환에 응하여야 하며, 거부 시 회사는 거래 보류 또는 환불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판매자가 허용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며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제21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상품 하자, 오배송, 설명과 현저히 다른 경우 구매자는 상품 수령 후 가능한 신속하게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정당한 요청이 있을 경우, 반품 또는 교환에 응하여야 하며, 거부 시 회사는 거래 보류 또는 환불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판매자가 허용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며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제22조 (마일리지 이용 등)

1. 마일리지는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에서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정산 방식으로, 회원은 이를 1:1 비율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상품 판매 후 해당 금액을 마일리지로 적립을 받으며, 마일리지는 출금 신청을 통해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로 현금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단, 출금 시에는 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마일리지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거래에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 본인의 구매 또는 출금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마일리지를 사용한 거래 또는 출금과 관련하여 발생한 입력 오류 및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 각 목에 대해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을 통해 지급된 마일리지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수되거나 사용 제한될 수 있으며, 출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시 잔여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별도로 충전하거나 판매대금으로 적립받은 유상 마일리지는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3)회사는 마일리지에 대해 이자 등 수익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4)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상법 제64조(상사채권의 소멸시효)에 따라 적립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 경과 시 별도 통지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제23조 (서비스 수수료)

1. 회사는 플랫폼 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은 수수료 및 부대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1)판매 수수료: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대해 상품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거래가 종료되는 시점에 상품의 판매가와 배송비를 합산한 총 거래금액 중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취득합니다. 경매 거래의 경우, 해당 수수료는 낙찰 종료가격(즉, 최종 입찰가)에 배송비를 더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2)기타 부대비용: PG수수료(판매 수수료에 포함됨), 출금수수료(판매대금 출금 시 1건당 1,000원 정액 부과) 등 거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3)부가 이용료: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노출, 추천 상품, 프로모션 광고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로서 부과됩니다.
2. 수수료율은 거래금액 구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회사는 이를 플랫폼 내에 명시하고 사전 고지합니다.
3. 판매 수수료와 기타 부대비용 외에 별도의 플랫폼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수수료는 거래 성사 시 자동으로 공제됩니다. 거래가 무효화된 경우에는 전액 환급 처리됩니다.

제24조 (구매안전서비스)

1.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금액을 에스크로 방식으로 보관하며, 구매자 수령 확인 또는 자동 완료 처리 후 판매자에게 정산합니다.
2. 구매안전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안전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거래 완료 전에는 판매자에게 대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거래 중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분쟁 처리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6. 회사는 정산 보류, 지급 유예 등의 방식으로 거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2)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4)본인인증 서비스의 인증번호 관리소홀로 인한 위, 변조사고

제25조 (매출자료 및 영수증)

1. 회사는 판매자가 요청할 경우, 월별 또는 분기별 매출 내역 및 수수료 정산 내역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합니다. 해당 자료의 제공 방식 및 형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과세당국의 요청이 있는 경우, 판매자의 매출 자료, 거래 내역, 정산 기록 등을 국세청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일부 거래에 대해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국세청 자동 전송 여부는 거래 유형, 결제 방식, 회원 유형 등에 따라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4.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매출자료를 기준으로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의 각종 세금 신고를 정확히 이행해야 하며, 세금 신고 누락·지연·오류 등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자에게 세무 대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세무상 불이행 또는 허위 신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과태료, 가산세, 추징금 등의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자에게 귀속됩니다.
6. 회사는 판매자의 세금 신고 의무 이행 여부와 무관하게 정산을 마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불이행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면책조항 등

제26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적인 행위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예: 직거래, 외부 연락, 허위 등록 등)로 인해 발생한 사고나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 또는 고의로 발생한 분쟁과 피해는 전적으로 당사자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제휴 서비스나 외부 플랫폼(예: PG사, 배송사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 제휴사의 약관 및 정책이 적용되며, 분쟁은 회원과 해당 제휴사 간에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 손해 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전시, 사변, 천재지변, 감염병,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3)전기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해 발생한 경우
4)회사가 제공하는 정식 거래 수단 외의 방법(직거래 등)을 통해 발생한 손해 또는 분쟁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상품 정보의 진위, 적법성,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전송한 자료(상품 설명, 이미지, 메시지 등)의 내용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타 회원이 게재한 정보나 자료의 진실성·정확성을 신뢰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본 약관 또는 별도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사항에 대해서도 직·간접적인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28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이 없으며, 회사의 모든 행위는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간 이루어지는 거래에 있어 판매의사, 구매의사, 상품의 품질, 진위, 적법성, 안전성 등에 대해 어떠한 명시적·묵시적 보증도 하지 않으며, 관련된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당사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플랫폼에 연결된 외부 사이트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용역에 대해 어떠한 보증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외부 사이트 및 제휴사와 회원 간의 거래는 해당 사이트 및 제휴사의 약관에 따르며, 회사는 이에 대한 분쟁이나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만한 해결을 위해 상호 성실히 협의합니다.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해진 관할 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0조 (분쟁조정 및 해결)

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내부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분쟁조정센터를 통해 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분쟁조정 절차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부하거나 협조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기타 조항)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세부 사항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별도의 운영정책, 지침 등을 하빅스(HOBBIX) 플랫폼 내 공지사항, 정책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본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회원은 이러한 세부 지침 및 개별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고객센터)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 불편사항, 분쟁 처리 등을 위해 아래 고객센터로 이메일을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센터 정보:
o 이메일: cs.hobbix@gmail.com
o 운영시간: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6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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