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하빅스(HOBBIX)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하빅스(이하 ’회사’ 라고 함)는 정보주체의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합니다.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3.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6.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8.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 청구
-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거래사고 방지를 위해 수집된 개인 정보는 탈퇴 후 5일 이내 삭제 처리됩니다.
※ 간편 로그인 시, SNS 서비스 제공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수령하며 제공에 대한 동의 책임은 SNS 서비스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서비스 | 수집 및 이용 목적 | 구분 | 수집 및 이용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회원가입 | 회원 가입 및 이용자 식별, 회원 관리 | 필수 |
회원(공통) 이메일 주소(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
회원 탈퇴 5일 이내 ※ 단,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회원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상품 판매•구매)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본인확인 절차), 최초 본인인증 시 정보 자동업데이트, 회원 연령확인, 민원 처리 및 고객 응대, 불량회원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 필수 | 휴대폰 번호(휴대폰 인증), 이동통신사,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방지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
회원 탈퇴 시까지 ※ 단,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간편 로그인 | 소셜 간편 로그인 서비스 제공 | 필수 | 이용자 식별자 |
연동 해지 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선택 | 이름, 닉네임, 이메일, 연령대 | |||
마일리지 출금 | 마일리지 출금 서비스 제공 | 필수 | 은행계좌정보(예금주/은행명/계좌번호) |
회원 탈퇴 5일 이내 ※ 단,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배송 서비스 | 거래 상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필수 | 이름,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 주소, 우편번호 |
회원 탈퇴 5일 이내 ※ 단,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에서 명확하게 제시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와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수탁자)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
---|---|---|
(주)다날 |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주식회사 더즌 | 출금계좌인증 및 은행계좌출금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주식회사 스마트로 |
결제 승인 중계 및 VAN 서비스 운영 (휴대폰 • 카드 결제)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스윗트래커 |
택배 배송 조회 서비스 제공 (송장번호 기반 배송 추적)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엔에이치엔클라우드㈜ |
알림 서비스 발송 대행 (문자, 알림톡, 이메일 등)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내부방침에 따라 부정 행위 제재기록을 별도로 분리하여 5년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지나거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다른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해야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①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컴퓨터 통신, 로그인기록자료 : 3개월)
②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및 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전지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파 기하며, 종이 문서에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해 파기합니다.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 처리정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정보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민원처리부서’의 민원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따른 고시”에 따른 서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3)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변조, 도난, 훼손 또는 유출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1)기술적 보호조치: 해킹 시도 및 유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차단, 접근통제 적용,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적용,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 암호화
(2)관리적 보호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림·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3)물리적 보호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출입통제 절차 수립 및 운영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① (안드로이드)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②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 ·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②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 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③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구매이력, 검색이력, 기타 온라인상 활동 정보
②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 실행 시 자동 수집
③ 행태 정보 수집 목적
-이용자의 관심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
④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종료시 까지
※ 단,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의 조사 종료 시 까지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와 불만처리 그리고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김정민
연락처 : 070-7725-0420
이메일 : cs.hobbix@gmail.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명 : 원성환
연락처 : 070-7725-0420
이메일 : cs.hobbix@gmail.com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 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신고나 상담이 있을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충처리부서 : 고객지원팀
연락처: 070-7725-0420
이메일: cs.hobbix@gmail.com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06. 16부터 적용됩니다.